고객의 소리
고객의 소리
다양한 초급 중급 신규반 개설 요청드립니다. 초급자들도 쉽게 수영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 2023.08.24
- 조회수950
수영 초급반 신규 개설을 요청드립니다.
현재 대다수의 공공스포츠센터들이(특히 서울이나 경기권지역) 15 or 24개월 회원수료제를 도입하여 초급반의 신규 개설을 늘리는 추세입니다.
사회적인 공공성 기능 측면에서 볼때 수영을 못하는 분들이 수영을 새롭게 배울 수 있도록 기회를 많이 주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영은 취미의 스포츠를 넘어 생존을 위해서라도 꼭 필수로 배워야하는 스포츠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대중적으로 이런 수영을 배울 수 있는 곳이 많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대구 지역에서는 이런 기회가 더 많지 않은 것 같아 아쉽습니다.
현재 부모님도 사설스포츠센터를 이용하고 있지만, 처음 수영을 배우는 초급자가 지속적으로 쉽게 접근하기에는 금액적인 부담이 있습니다.
동구에는 스포츠센터 자체도 많지 않은데 이런 스포츠센터에서 기존 회원들에게만 기회가 주어지고 초보자들을 위한 반이 없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요즘 많은 곳에서 도입하고 있는 회원수료제를 도입하여 초급자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가 주어지면 좋겠습니다.
기존 연수반이나 선수반으로 계속 연장하여 수영을 즐기시는 분들은 사실 수영적인 부분에서는 마스터 하신 분들이라
클래스가 줄어 들더라도 자유수영레인 등을 확보하여 이를 잘 활용한다면 여전히 수영을 즐길 수 있기에 충분히 협의가 가능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현재 저도 타 지역에서 수료제를 완료하여 자유수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실 기존 반을 운영하는 것이 새로운 반을 신설하는 것보다 운영 측면에서 훨씬 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시스템이 정착만 하게 된다면 다수의 대구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 및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어렵지만 시민들을 위한 신규반 개설 꼭 추진해주세요!
이미 몇 달전 유선으로 문의를 드렸으나 비슷한 민원이 많이 들어와 검토하겠다고 답변을 받았지만 여전히 초급신규반 개설은 이루어지지않고 있습니다.
더 많은 대구 시민들에게 새롭게 수영을 배울수 있도록 기회를 주세요!
수영이라는 스포츠가 특정사람들의 취미로만 즐기는 것이 아닌 생존을 위한 필수 스포츠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아양스프츠센터에서 그에 따른 진입장벽도 낮추어 대중적인 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힘써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