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다닌지 3달쯤 된 회원입니다.
그동안 다니면서 불편하다고 느꼈던 몇 가지 사항의 개선을 요청드리고자 합니다.
1. 수질문제..... 수영을 시작한지 6년쯤 되고있습니다. 이곳 센터에 다닌지는 3달쯤 되고 있는데 처음 물에 들어가던날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시야가 너무나 뿌옇고 안보였기 때문입니다. (전에 다니던 곳의 수중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이곳 센터를 포함해서 5곳 정도의 수영장을 다녀봤지만 이곳 아양아트센터 수영장과 같이 수질이 안좋은 곳은 처음이었습니다. 심지어 50m레인에서 수영할때도 거의 시야가 50m까지 나왔는데 여기는 15m정도나 나오려는지....
이 문제는 정말 가장 중요한 문제인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엔 회원님들의 개인 위생 상태나 아니면 부착물(파스, 혹은 밴드류) 때문이 아닌것 같습니다. 아침 6시 첫타임 수영인데도 이정도의 수질이라는건 정말 수영장 수질 관리 시스템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동네 목욕탕도 아침 시간에는 깨끗한 수질인데 여긴 첫 타임에도 너무나 뿌연..ㅠㅠ
수질 문제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센터의 대응방안이 궁금합니다.
2. 레인의 폭(넓이).... 처음 수영 하면서 좀 좁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느낌상 그런것인가 하고 넘어갔는데 전에 다니던 곳에서 자유수영을 하는중에 레인의 폭이 생각나 재봤습니다. 확실히 이곳 레인의 폭이 좁더군요.. 제 몸으로 재봐서 정확한 수치를 말하기에는 어렵지만 최소한 레인이 제가 앞서 다니던 4곳보다 확실히 어른 남자의 손 한 뼘보다 더 좁았습니다. 수치로 환산하면 대략 23cm정도였습니다. 결국 7개 레인이지만 다른곳의 6개 레인 넓이정도라고 보여집니다.
레인의 폭이 좁다보니 접영같은걸 하기엔 상당히 조심스럽고... 지금 레인의 폭(넓이)이 다른곳과 비교해 확실히 좁은데
개선의 여지는 없을까요...? 레인 하나를 줄이면 될 것 같고요....
3. 강습내용.... 강습시간동안 뭔가를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회원님들은 어차피 다들 아마추어이고 개선을 해야하는 실력인데 강사님으로부터 뭔가를 배운적이 없습니다. 가르쳐 준다고 다 체득하는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조금씩이라도 나아지고 싶은데 수영실력에 대한 지적과 개선의 기회가 전혀 없었습니다. 그저 정해진 루틴에 따라서 반복하는것만 하던데..
회원 각자 각자의 특성은 강사님이 제일 잘 알겁니다. 그렇다면 그 회원의 개선점을 지적해주고 개선되도록 해주는게 강사님의 역할인데 뭔가를 지적받고 개선을 요구받은적이 한 번도 없으니 제가 자유수영을 하는건지 강습을 받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배우고 싶습니다... 실력이 안되서 다 따라가지는 못할지라도 뭔가 아는 계기라도 되었으면 합니다.
4. 레인별 수강인원 배정.... 초급인 1레인부터 5레인까지는 항상 사람들로 북적이는데 6레인 7레인은 상대적으로 한산하더군요.. 레인별 실력을 확인해서 다음 레인으로 올리는 경우는 없는건가요? 솔직히 최상위 실력이어야 할 6레인,7레인 회원님들중 정말 레인에 맞지 않아보이는 실력의 회원님들이 보이던데 실력에 맞는 레인으로 옮기고 그 자리를 다른 실력에 맞는 분으로 채우는게 옳지 않을까 합니다. 이건 전적으로 실력으로 정하는거니 객관적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그저 언제부터인지 모르게 오래되었다고 계속 맞지 않는 실력으로 최상위 레인 고집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얼마 되지 않는 제가 이런저런 불만들을 나열하게 되어 면구스럽지만 기존 회원님들도 느낄만한 것이고 특히 위에 언급된 내용들은 다른 회원님에게 직접 들은 불만사항이기도 해서 적어봅니다.
끝으로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첨부이유는 우선 아양아트센터 수영장의 수질과 제가 전에 다니던 평범한 수영장과의
수질의 차이를 확인시켜드리는 부분이 있고 또 하나는 다양한 강습내용에 있습니다. 저 동영상은 전에 다니던 곳의 강사님이 회원님들 개개인의 영법 영상을 찍어 개선점을 알려주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해주셨습니다.. 이곳 센터에서도 꼭 저런식은 아니라도 회원 개개인의 실력 향상이나 수영에 대한 흥미를 돋우는 여러 노력들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올립니다.
추신 - 동영상 업로드가 안되네요...ㅠㅠ 사진 캡쳐로 대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