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장 이용시 운동순서

작성자
아*아트센터
작성일
2014.08.07.
조회수
9,571
헬스장 이용시 운동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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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운동순서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합니다.

이론적으로 효율적인 운동법은 ( 무산소 운동 후 유산소 운동 )입니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면 그 탄수화물이 포도당으로 전환된 후 글리코겐 형식으로 간과 근육 속에 저장되는데 이 글리코겐이라는 탄수화물 에너지가 인간이 활동 할 때 주로 쓰이게 되는 에너지원이 됩니다.

 

운동을 하면 초반에는 비율적으로 근육 속에 저장되어 있는 글리코겐이라는 탄수화물 에너지를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 이후 유산소운동 20분기점으로부터 지방의 사용빈도가 더 높아지게 되고 지방 연소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 무산소 운동으로 탄수화물에너지를 먼저 고갈 시킨 후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방이 연소되는 시간에 조금 더 빨리 도달할 수 있겠죠.^^

 

다이어트가 목적이신 분들은 마지막으로 유산소 운동을 40분정도 하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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