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운동 ( 체스트 프레스 )

작성자
아*아트센터
작성일
2014.08.18.
조회수
8,253
가슴운동 ( 체스트 프레스 )

가슴운동 ( 체스트 프레스 )

 

 

오늘은 가슴운동 체스트 프레스 운동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체스트 프레스 ( Chest Press )

 

운동 효과

 

 

주 근육은 대흉근 ( 가슴 ) 운동이며 삼각근 ( 어깨 ) 상완 삼두근 ( 팔 뒷부분 ) 그리고 주근 ( 상완근 )

근육들이 보조 근육으로 협력하여 몸의 흉곽 부분을 보호하고 가슴라인을 이쁘게 잡아주는 역할을하는

가슴운동의 기본이 되는 머신기구입니다.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면 부상위험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 되겠습니다.^^

 

운동 방법

 

 

위 사진은 체스트 프레스 머신기구를 이용하는 사진으로 참고하세요.^^

 

먼저 자신의 체형에 맞춰 의자 높이를 조절하여 손잡이 위치를 가슴 ( 흉골 ) 중앙 부분에

올 수 있게 합니다.

 

회원님의 운동 목적에 따라서 무게 조절을 합니다.

( 자세가 틀어질 만큼이나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는 무게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엄지와 검지를 먼저 손잡이를 감싸 잡아서 손목이 뒤로 젖히지 않게 주의 합니다.

 

호흡은 가슴 근육이 이완 될 때 호흡을 들이마시고 가슴 근육이 수축 될 때 호흡을 내뱉습니다.

 

가슴 근육 그림 ( Pectoralls Major )

 

 

 

기시점

쇄골지 : 1/2

흉골지 : 흉골 1~6 연골

늑골지 : 제 2~7번 늑연골

 

정지점

상완골 이두근구의 외측순면

 

주의 할점

 

견갑골 ( 날개뼈 )를 과도하게 뒤로 모은다거니 어깨를 위로 움츠리면

대흉근 ( 가슴 )보다 오히려 등과 어깨 쪽으로 자극과 부담이 갈 수 있습니다.

또 한 팔을 앞으로 너무 뻗어서 어깨가 앞으로 나온다거나

관절의 ROM ( 각도 )보다 팔꿈치가 몸 뒤로 빠져버리면 어깨 부분의

염증 및 부상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근육의 이완과 수축 시 근욱의 긴장감을 계속 주어 집중하는 것이

부상예방과 더 많은 자극을 가슴에 전달 할 수 있습니다.^^

5건 현재 1/ 총1 페이지

No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5 수영 건강상식1 아*아트센터 2014.08.16 7,771
현재글 가슴운동 ( 체스트 프레스 ) 아*아트센터 2014.08.18 8,254
3 헬스장 이용시 운동순서 아*아트센터 2014.08.07 9,570
2 유산소 운동 효과 및 운동강도 조절 아*아트센터 2014.07.31 5,603
1 아양센터 헬스장 웨이트트레이닝, 유소산 운동 아*아트센터 2014.07.30 4,903
1

회원가입
센터안내 시설안내 강습안내 대관안내 고객센터